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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주)(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관련 법령의 제ㆍ개정이나 정부 또는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내용이 공개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방법 및 처리 목적

1)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처리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경품행사 응모, 경품행사 당첨자 확정
<1> 수집 항목
-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 (개별적인 이벤트∙행사 마다 약간씩 상이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개별 이벤트∙행사 진행시 별도로 알려 드립니다)
<2> 처리 목적
-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경품행사 응모 내용 확인, 경품행사의 당첨자 확정, 경품지급, 제세 공과금 납부 등

② 집합투자기구 판매회사와의 위탁판매계약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1> 수집 항목
- 판매회사의 담당 임직원에 관한 정보(이름, 회사명, 부서, 직급, 회사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2> 처리 목적
- 집합투자기구 위탁판매와 관련한 업무 수행

③ 투자자문/일임계약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1> 수집 항목
- 투자일임고객의 담당 임직원에 관한 정보(이름, 회사명, 부서, 직급, 회사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2> 처리 목적
- 투자일임계약서 체결 및 투자일임운용업무 수행

④ 기타 투자일임계좌 및 집합투자기구의 운용업무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1> 수집 항목
- 투자매매/중개회사 또는 법인투자자의 담당 임직원에 관한 정보(이름, 회사명, 부서, 직급, 회사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2> 처리 목적
- 주문업무 수행 및 법인투자자의 요청사항에 대한 정보제공

2) 회사는 상기의 정보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①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한 경품행사 응모, 이벤트 참여
② 집합투자기구의 판매회사, 투자매매/중개회사, 법인투자자의 임직원 정보가 계약서 등 관련 서류에 명시되어 있거나 해당 고객이 별도 제공

3)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상기의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만,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경품행사 응모, 경품행사 당첨자 확정: 응모시 고지된 시점까지
2) 집합투자기구 판매회사와의 위탁판매계약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계약 종료시까지
3) 투자자문/일임계약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계약 종료시까지
4) 기타 투자일임계좌 및 집합투자기구의 운용업무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폐기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취급 수탁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가 상기 1)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의 사항을 고객에게 알려야 하며, 다음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⑤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3)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상기 1), 2)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경품배송, 이벤트 진행: 경품배송업체, 이벤트 대행사 등 구체적인 업체명은 행사 진행시 별도로 알려 드립니다.
2) 고객관리시스템의 유지보수: Franklin Templeton International Services (India) Private Limited

6. 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①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이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제2항 후단 및 제3항에 따른 연기 또는 거절의 경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9호 서식에 따라 열람의 연기•거절 통지서로 해당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2)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권

① 고객은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① 고객은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③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4) 권리의 행사방법
① 상기의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보호조치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② 소속직원 등에 대한 교육계획 수립ㆍ실시
③ 정기적 자체감사 실시

2) 기술적 보호조치

① 접근권한 제한ㆍ관리, 접근권한 확인을 위한 식별ㆍ인증조치
② 권한없는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의 설치 등 조치
③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ㆍ전송을 위한 암호화 등 조치
④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조치
⑤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ㆍ점검 조치

3) 물리적 보호조치

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및 출입통제, 잠금장치의 설치 등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보호관리자
- 소속 : 영업팀
- 직위 및 성명(Email):

  • 차장 김은희 (eunhee.kim@franklintempleton.com)
  • 차장 이현진 (hyunjin.lee@franklintempleton.com)

- 전화 : 080-678-2222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소속 : 준법감시인
- 성명 : 최용림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상기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또는 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지적된 문제를 즉시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항상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9. 권익침해 구제방법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내선2번)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cybercid@spo.go.kr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6년 4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2. 3. 29 ~ 2013. 6. 3 적용 (클릭)
- 2013. 6. 4 ~ 2013. 7. 4 적용 (클릭)
- 2013. 7. 5 ~ 2014. 5. 20 적용 (클릭)
- 2014. 5.21 ~ 2016. 4. 4 적용 (클릭)

프랭클린템플턴 투자신탁운용(주)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마케팅 영업을 하지 않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마케팅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인정보 이용제공 현황을 확인하거나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상기 개인정보처리방침 “6. 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에서 안내된 대로 본 양식(첨부 서식 참고)을 작성하신 후 상기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